네이버, ‘e-commerce Dream with NAVER’ 프로젝트 실시

Park Sae-jin Reporter() | Posted : April 30, 2014, 14:37 | Updated : April 30, 2014, 14:37

[사진제공-네이버]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네이버(대표 김상헌)는 ‘e-commerce(이하 이커머스)’ 분야의 대학생 인재양성 프로젝트, ‘e-commerce Dream with NAVER’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이커머스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관련 분야의 실무 교육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발굴한 인재에게 관련 기업에서의 인턴 기회를 제공한다.

교육은 이커머스 관련 대학 혹은 학과 20여개를 선정, 100명 정도의 학생들을 선발해 진행된다. 네이버는 전문강사 초빙, 학생들이 직접 만든 쇼핑몰 동아리 장비 제공, 창업 camp를 통한 실습 활동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온라인 상에서 실제 판매를 진행하는 ‘판매 경진대회’를 통해 우수 인재 30명을 선발하고, ‘홈&쇼핑’과 소형 쇼핑몰 등 중소상공인 업체에서 인턴을 진행하도록 돕는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은 실무 분야의 지식과 경험을 쌓고, 쇼핑몰 등 현업에서 바로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 김상헌 대표는 “이번 인재양성 프로젝트는 이커머스 분야로 진출을 희망하는 대학생들에게 기업 차원에서 전문 교육과 인턴쉽 기회를 제공하는 첫 사례”라며 “네이버는 향후에도 다양한 분야의 인재 양성을 통해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키워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 Aju Business Daily & www.ajunews.com Copyright: All materials on this site may not be reproduced, distributed, transmitted, displayed, published or broadcast without the authorization from the Aju News Corporation.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