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 부담 없이 간단 동안 만드는 '팔자주름필러', 주의사항은…

Park Sae-jin Reporter() | Posted : June 16, 2015, 09:30 | Updated : June 16, 2015, 09:30
아주경제 정보과학팀 기자 = 6월이 되면서 본격적으로 여름이 기대되고 있다. 이 시기에는 대학생뿐만 아니라 많은 직장인들도 이미지 변신을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다. 회복기간이 긴 성형수술은 아니더라도 간단하게나마 외모 콤플렉스를 개선하기 위해 적잖은 투자를 하고 있는 것이다.

이들이 공통적으로 외모개선을 위해 고려하는 것 중에 하나가 필러(Filler) 성형이다. 주사를 이용해 간단하게 시술할 수 있는데다, 부담스러운 성형수술 없이도 콧대를 세우고 얼굴도 어려 보이는 동안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필러 성형으로는 코필러, 이마필러, 무턱필러, 팔자주름필러, 애교살필러, 앞광대필러, 볼필러 등이 있으며, 사각턱보톡스(Botox) 주사 시술이나 종아리보톡스 주사 시술도 이와 더불어 주사 시술로 인기다.

압구정 메이드미성형외과(mademe plastic surgery) 노유환 원장은 “봄 시즌이 지나 여름이 다가오는 시기에는 외모 콤플렉스 해소를 위해 수술적인 방법 보다는 주사를 이용한 필러나 보톡스 주사 시술을 선호하게 된다”며, “특히 필러 주사 시술은 안면윤곽 효과도 뛰어나고 얼굴 입체감을 살려주어 동안을 만들 수 있어 추천할 만하다”고 말했다.

그에 따르면 동안 필러 주사 시술로 특히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시술 부위 중 하나로 팔자주름이 꼽힌다. 팔자주름은 20대부터 나타날 수 있는 얼굴 주름으로, 주름이 있고 없고의 차이가 심한 부위 중 하나다.

이 팔자주름은 각종 리프팅 시술로도 좋은 효과를 보기가 어려운데, 필러 주사를 이용해 주름 부위를 채워주면 간단하게 즉시 팔자주름이 해소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시술 후에는 시술 부위에 지속적인 콜라겐 생성이 유도되어 훨씬 어려 보이면서도 피부 자체가 좋아져 밝고 화사해 보이는 효과를 연출할 수도 있다. 무엇보다 팔자주름이 있는 경우 돌출입으로 보이는 경우도 많은데, 주름이 펴지면서 안면윤곽까지 개선되는 효과가 나타난다.

노유환 원장은 “팔자주름 필러는 입이 튀어 나와 보이는 경우 볼륨감을 살려주어 동안을 만들어주는 효과가 뛰어나 귀족성형이라 불리기도 한다. 시술 후 즉시 이미지가 개선되는 효과가 있어 젊은 층에서도 시술 수요가 많다”며, “다만 필러 시술은 반드시 안전성이 입증된 정품을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비용보다는 의료진의 숙련도와 후기 등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팔자주름 필러 시술 후에 세안이나 화장은 바로 가능하지만, 시술 후 1주일 정도는 술이나 사우나, 찜질방, 열탕 등은 피하는 것이 좋다. 시술 이후 약간의 멍이 들 수는 있으나 일주일 정도 후면 사라지므로 염려할 필요는 없고, 시술 부위를 강하게 문지르는 마사지 등은 한 달 정도 피하는 것이 유지기간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 된다.
 

[메이드미성형외과]

© Aju Business Daily & www.ajunews.com Copyright: All materials on this site may not be reproduced, distributed, transmitted, displayed, published or broadcast without the authorization from the Aju News Corporation.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