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 독서로 소통하는 Book적 Book적 프로그램 실시

(군포) 박재천 기자() | Posted : November 28, 2017, 14:31 | Updated : November 28, 2017, 14:31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이 2017 독서로 소통하는 Book적 Book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사진=군포의왕교육지원청 제공]


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민)이 27일 오후 2017 독서로 소통하는 Book적 Book적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과정과 연계한 독서교육 사례 공유로, 독서인문학 나눔 실천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Book적 Book적 프로그램은 ‘책과 함께 세상을 만나다’와 ‘펩아트로 내 삶을 디자인하다’의 2가지 주제로 진행됐다.

‘책과 함께 세상을 만나다‘는 가슴이 따뜻한 독서토론을 주제로, 학생들과 수업시간에 독서토론을 적용하는 방안에 대한 강의와 실습이 이뤄졌다.

또 ‘펩아트로 내 삶을 디자인하다’는 폐북을 활용한 다양한 아이디어 공유, 폐북을 이용한 작품 만들기 실습, 펩아트의 독서교육 적용 방안 나눔도 진행됐다.

참석한 광정초 김모 사서는 “토론이 교실에서 필요해서 왔는데 1:1 토론은 수업에 많은 도움이 돼 학교에 가면 꼭 아이들과 수업을 해보고 싶다”며, “그림책 토론은 질문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돼 유익한 연수였다”고 말했다.
© Aju Business Daily & www.ajunews.com Copyright: All materials on this site may not be reproduced, distributed, transmitted, displayed, published or broadcast without the authorization from the Aju News Corporation.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