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스카이트랙스 평가서 '5성 항공사' 선정

류혜경 기자() | Posted : December 10, 2020, 16:23 | Updated : December 10, 2020, 16:23
대한항공이 스카이트랙스(Skytrax)의 '월드 에어라인 스타 레이팅(World Airline Star Rating)'에서 최고 등급인 '5성 항공사'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영국 스카이트랙스는 세계에서 가장 권위있는 항공사 평가 및 컨설팅 기관 중 하나다. 1999년부터 전 세계 유수의 항공사를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을 평가해왔다. 스카이트랙스는 1성에서부터 세계 최고의 항공 서비스 품질을 뜻하는 5성까지 별을 부여한다.

이번 인증은 평가 요원이 미스터리 쇼퍼(고객을 가장하여 매장 직원의 서비스 등을 평가) 형식으로 약 3주에 걸쳐 이뤄졌다. 대한항공 항공편에 직접 탑승해 탑승수속, 라운지 등 공항서비스에서부터 좌석·기내식·주문형오디오비디오(AVOD)·객실승무원 서비스·기내용품까지 고객 접점에 있는 모든 부문의 서비스 품질이 평가받았다.

대한항공은 이번 5성 획득은 일등석 코스모 스위트 2.0 등 편안한 좌석,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AVOD 서비스, 계절에 따라 제철 식재를 사용한 기내식과 엄선된 와인, 수하물 탑재 알림 서비스 등 대한항공만의 차별화된 우수한 서비스 품질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우기홍 대한항공 사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전 세계 항공사들이 큰 어려움을 맞고 있는 시기에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항공사 평가 기관 중 하나인 스카이트랙스로부터 5성 인증을 받게돼 더욱 뜻깊다"며 "고객 만족과 안전하고 쾌적한 비행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대한항공은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시대를 맞이할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다.
 

[사진=대한항공 제공]


 
© Aju Business Daily & www.ajunews.com Copyright: All materials on this site may not be reproduced, distributed, transmitted, displayed, published or broadcast without the authorization from the Aju News Corporation.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