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새 광고모델에 '아이유'…"I+YOU, 이름부터 '우리'와 연결"

배근미 기자() | Posted : April 21, 2022, 11:29 | Updated : April 21, 2022, 11:37

[사진=우리금융그룹]


'완전민영화'로 새 출발에 나선 우리금융그룹의 신규 광고모델로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낙점됐다. 

21일 우리금융그룹 측은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MZ세대부터 기성세대까지 아우르는 이미지를 가진 ‘아이유’를 신규 광고모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우리금융 측은 아이유를 신규 모델로 발탁한 배경에 특별한 이유가 있다고 설명했다. 우리금융 측은 "아이유(IU)를 한글로 해석하면, I(나)와 YOU(너)를 합한 ‘우리’라는 브랜드와 자연스럽게 연결된다"면서 "또한 음악·드라마·영화 등 다양한 분야의 탄탄한 커리어로 쌓은 전문성과 신뢰성은 물론, 장기간 선행으로 쌓은 선한 이미지가 우리금융그룹이 추구하는 ESG경영 실천과도 부합된다"고 밝혔다. 
 
또한 다양한 세대에 걸쳐 아이유에 대한 인지도와 호감도가 매우 높다는 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 우리금융 광고모델 추천 임직원 설문조사에서 20대부터 50대까지 전세대에 걸쳐 아이유가 가장 높은 추천을 받았으며, 광고업계 전문가들도 아이유를 가장 많이 추천하고 있다.
 
우리금융은 지난해 첫번째 그룹PR 캠페인 ‘우리를 위해 우리가 바꾼다’에 이어 올해는 ‘우리’라는 단어와 특별한 인연이 있는 아이유와 함께 ‘우리’의 가치를 전 연령층의 고객에게 더욱 진정성 있게 전달할 예정이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1등 종합금융그룹 도약을 목표로 하는 우리금융그룹은 MZ세대부터 기성세대를 아우르는 아이유와 함께 ‘우리’라는 브랜드의 특별한 힘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 TV와 라디오는 물론, SNS 등 다양한 디지털 매체를 통해 다채로운 그룹 홍보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Aju Business Daily & www.ajunews.com Copyright: All materials on this site may not be reproduced, distributed, transmitted, displayed, published or broadcast without the authorization from the Aju News Corporation.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